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화이자 추가물량 계약 , 불확실성 감안?

똑똑이요 2021. 4. 8. 09:40

화이자 추가물량 계약 , 불확실성 감안?

 

 

 

정부에서는 화이자 코로나 백신 추가물량 계약당시 "백신을 더 많이 사면 더 많은

물량을 조기에 공급할 수 있다"는 화이자 측 제안을 거부했었다네요 ;;

전문가들은 코로나 백신의 불확실성을 감안하며 물량을 더 계약하지 않은것은

명백한 실책이라고 지적했는데요 .. 안정성을 감안한걸까...;;

 

 

 

의료계에서는 추가계약을 논의할 당시 화이자측에서 백신물량을

더 많이 구매할 경우 더 많은 물량을 조기에 공급할 수 있다는 뜻을 전했었다네요

그러나 정부에서는 300만명분 구매 의사를 보이면서 추가 계약 물량도

그만큼만 이뤄지게 됐다고 하는데요

 

 

 

300만명 백신만 확보한 이유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

백신 계약상 논의 과정에 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는게 원칙이라고 하는데요

화이자측에서 이전부터 정부에서 필욯나 물량을 일찍 알려주면 확보할 수 있다는

의사를 전했고 , 정부가 추가 계약 의사를 밝히면서 계약이 진행됐었다고 하는데요

 

 

 

 

왜300만명분만 계약한건지에 대해서는 원칙상 밝히기 어렵다고 ...

화이자측에서는 정부의 접종전략에 따른 결정, 요청에 따라 최대한 협조중이란에ㅛ

물량을 추가적으로 계약한다고해도 국제적 상황을 감안한다면

공급량을 빠르게 늘리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네요 ....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