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브라질 백신협의 , 스푸트니크V 구매 및 생산문제 해결 계획

똑똑이요 2021. 4. 7. 09:42

브라질 백신협의 , 스푸트니크V 구매 및 생산문제 해결 계획 

 

 

 

브라질에서는 러시아와 코로나 대응에 관해서 두 나라 대통령끼리 전화통화로

협의를 했다고 하는데요. 브라질 대통령은 러시아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V

구매 및 브라질 내 생산 문제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고 하네요 .

곧 스푸트니트V 백신 관련 문제가 해결될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네요

 

 

 

 

 스푸트니트V 백신 긴급사용 승인이 곧 이뤄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브라질 내 생산에 대해서도 코로나 백신 물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러시아 가말레야 국립 전영병/ 미생물학센터에서 개발한  스푸트니트V 코로나 백신은

브라질 제약사 우니앙 키미카에 생산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3월30일경 첫 생산분을 공개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스푸트니트V 코로나 백신이

코로나에 예방효과가 있다고 입증되면서 각국에서 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에서는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언급하면서 아직

긴급사용 승인을 하고 있지 않고 있었다고 하네요

 

 

 

 

 스푸트니트V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국부펀드 러시아 직접투자펀드에서는 1월에

이어서 3월말 국가위생감시국에 2번에 걸친 긴급사용 승인을 요청했었다네요

브라질 언론에 인터뷰를 통해서 브라질 정부에서 구매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스푸트니트V 백신을 다른 나라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압박하기도 했었다네요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