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네덜란드 접종중단 , AZ백신 60세 미만

똑똑이요 2021. 4. 5. 09:42

네덜란드 접종중단 , AZ백신 60세 미만 

 

 

 

네덜란드에서는 AZ백신 접종에 대해서 60세 미만은 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다고 하는데요. 백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네요.

영국에서도  AZ백신 접종 후 혈전으로 7명이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AZ백신 접종자 중 30명에게서 혈소판 감소, 혈전이 보고됐다고 하네요

 

 

 

AZ백신 접종 후 혈전이 보고된 30명 중 22명은 뇌정맥동혈전증이었다고 하네요

화이자 백신은 1000만회 중 뇌정맥동혈전증이 2건 보고됐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 혈소판 감소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혈전 발생이 우연의 일치인지

백신 부작용인지 정확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

 

 

 

독일에선 AZ백신 접종 제한하는 행동을 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 영국 당국에서는

AZ백신 접종을 계속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

코로나 감염을 막는 이득이 다른 위험보다 크고 자기 차례가 오면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공식적으로 언급을 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

 

 

 

네덜란드 정부에서는 2일 60세 미만의 경우에는 AZ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한다고 했다네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 중 낮은 혈소판 수치 , 혈전증이 나타난 사례가

5건 새로 보고되고 있고 이 가운데서 1명이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유럽의약품청 판단을 기다리는동안 예방차원으로 일시중단을 결정했다네요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