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AZ백신 국내접종 / 명확한 근거 없어 계획대로 진행

똑똑이요 2021. 3. 17. 09:37

AZ백신 국내접종 / 명확한 근거 없어 계획대로 진행 

 

 

 

 

AZ백신이 전세계적으로 접종을 중단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국내에서는

해당 백신접종을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우려가 되네요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는 현재 AZ백신 예방접종을

중단할 명확한 근거가 없어 당초 계획돼로 접종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세계보건기구에서는 AZ백신 접종 후 혈전 발생이 예방접종으로 인해

발생했다는 징후가 없다고 알리면서 이런 공포로 인해서 백신접종을

중단하지 말라고 권고했는데요. 또한 유럽연합 산하 유럽의약품청에서도

조사 결과 혈전증이 AZ백신과 관련 근거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현재 유럽 경제지역에서는 AZ백신 접종을 진행한 약 500만명 중 혈전색전증을

보고한 사례가 30건이라고 하는데요. 유럽의약품청에서는 예방 접종자 중

혈전색전증 환자수가 일반인구에서 보인것 보다 더 높지 않다고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여러나라에서 AZ백신 접종을 중단해서 더욱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는 현재까지 국내 코로나 백신으로 약 57만명이

접종을 진행했고, 예방접종과 혈전증이 관련있다는 사례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했는데요

혈전증은 코로나 백신의 이상반응에 포함되는 질환이 아니라고 했다고 하네요

진짜 이런 우려가 계속 생기니 ..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불안이 계속되는듯 ;;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