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유럽의약청 백신효능 , 혈전 연관없다 최종발표

똑똑이요 2021. 3. 19. 09:39

유럽의약청 백신효능 , 혈전 연관없다 최종발표 

 

 

 

유렵의약청에서는 AZ백신에 대해서 혈전과 연관성이 없고 , 안전하며

백신 효능도 인정된다고 최종적으로 발표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아직 불안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유럽의약청 안전위원회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 옥스퍼드대

공동개발 코로나 백신에 대해서 혈전 반응 - 인과관계를 분석했다고 하네요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  AZ백신 접종은 위험성보다 이점이 훨씬 크다라고 발표했다네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20개국에서는 AZ백신 접종을 준단하고

유렵의약청에 정밀조사를 요구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영국 보건당국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전 반응을 일으켰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에서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 한 후 매우 드문 뇌혈전 반응을 보이는 사례가 5건 추가로 보고되면서

상세하게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영구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100만회 이상 접종실시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세계보건기구의 유럽측 책임자도  AZ백신과 혈전현상은 관계가 없다고

유럽에 백신접종을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촉구했다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신뢰성이 얼른 높아져야 할듯 ;;;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