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요양병원 접종간격 10주~ 12주 예정

똑똑이요 2021. 3. 11. 09:41

요양병원 접종간격 10주~ 12주 예정 

 

 

 

 

정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서 만 65세에게도 접종을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요양병원/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원, 입소자 중

만65세 이상도 백신을 앞으로 접종 할 수 있게 됐다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후속 접종계획이 오늘 발표됐네요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서는 제6차 예방접종전문위원회에서 시행 계획을

확정했다고 하네요. 영국, 스코틀랜드 연구 결과를 검토해서 고령층 대상 평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코로나에 감염됐을경우 입원, 중증도로 진행하는것을

70% 이상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 만65세 이상에게도 백신의 사용을 권고했다고 하네요

 

 

 

이번 심의 결과에 따라서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만65세 이상 입원, 입소자와

종사자 약 37만 6천명에 대해서도 이달 중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공급 상황, 접종 간격 고려해서 2차 접종 예약일을

평균적으로 8주에서 ~ 10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1차 접종 후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의 경우 2차 접종을 진행하되

격리해제 뒤 시행하는걸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확진자가 수동 항체치료를 받을 경우

치료 뒤 최소 90일 이후 접종을 진행하고 , 이외에는 백신별 접종 권장 간격에

맞춰 접종을 진행하는것을 권고했다고 하네요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