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백신접종 해외출입국 자가격리 면제 검토 예정

똑똑이요 2021. 4. 26. 14:33

백신접종 해외출입국 자가격리 면제 검토 예정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접종한 국민들이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해외 출입국시 약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의무에 대한 방안을 검토중이라네요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방역완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네요

백신접종자는 자가격리 면제 !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진행되는 올해 여름부터 적용될 예정?

 

 

코로나 사태로 여행 및 관광 산업을 다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 백신 관련 대국민 담화문에서

정부에서는 올해 여름 일반 국민의 코로나 접종을 본격화 하는 시점에 대비해서

예방접종을 마친분은 좀 더 자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했는데요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해서 확진자 접촉 및 출입국 시 자가격리 의무 면제를

포함한 방역조치 완화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구체적인 내용는

계획이 잡히는 대로 보고하겠다고 했는데요. 일반국민의 접종이 시작되는 시기는

약 5월쯤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

 

 

 

우선접종군을 설정해서 순서대로 접종을 진행해왔으나 4월 75세 이상 고령층 접종을

시작으로 5월부터는 접종연령을 낮춰서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본격화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접종 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될거라는데요

6월말까지 고연령 , 고위험군, 방역, 의료인력에 대해 1회 백신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라네요

 

 

 

커뮤니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