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보자 개굴개굴

패션학과 진학고민 여기서 해결하자!

똑똑이요 2019. 2. 11. 14:08

패션학과 진학고민 여기서 해결하자!

 

 

 

이번 새해에는 진짜 정리할거 정리하고

필요없는 사람도 걸러내고 그런 한해가 되고

만나는것도 많이 만나도 놀고 자유를 즐기려구요

 

 

저는 길거리 다니다보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게 있는데

그건 바로 패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화장,머리 등등 다 다양하게 있지만

화장은 자세하게 보지 않으면 다 비슷비슷하구

머리도 확실히 색상이 튀는 색은 튀지만

패션을 가장 많이 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지나다니면서 저사람은 저렇게 입으면 이쁘겠다

저렇게 코디해서 입으니까 다른 느낌이구나 등등

사람들의 패션에 대해 좀 눈여겨 보는 타입이에요

제가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거 일수도 있긴 하지만요 !!

암튼 오늘 제가 패션에 관해서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패션학과에 대해 한번 말해볼까 합니다.

 

 

 

 

 

 

 

 

저는 옷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요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대학 진학도

패션학과로 진학을 결심하였고 졸업까지 하였죠

패션학과 입학하기전에 학교를 알아볼때

저는 가까운곳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학교 다닐때는 역시 통학이 편리한곳으로 다니자

생각하고 다니게 되었답니다 ㅎㅎ

 

그리고 패션학과 교수님 친한 친구들을 사귀어서

학교 다니는동안 저는 정말 제가 원하는

계열의 수업을 받을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패션은 무궁무진하고 매번 유행이 돌고 도는거 같은데요

그런 점을 보았을때 앞으로 패션쪽으로는 망할일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다녔던 패션학과 학교는 신입생 모집할때

수능,내신성적을 보지 않고 있어서

오직 학교 면접과 계획서 등등 을 통해서

 모집을 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성적으로 편견을 가지고 보지 않고

앞으로 정말 이곳에서 패션학과 수업을 받고 싶은 학생인지

그걸 보는거기에 정말 마음에 드는 학교랍니다.

 

 

저는 패션학과에 입학하면 디자인과 비즈니스 계열이 있습니다.

패션디자인계열에서는 패션디자인산업기사,컬러리스트,

의류기사,머천다이징산업기사 등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패션디자인계열을 졸업하고 나면

코디네이터,컬러리스트,일러스트레이터,무대의상디자이너

등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답니다.

 

 

 

 

 

 

 

 

 

패션학과 학교에는 비즈니스계열도 있는데요

샵마스터,정보처리기사,컴활능력,유통관리사 등등

이런 자격증을 취득하여서 디렉터,플래너,퍼스널쇼퍼,

샵마스터,어드바이저,등등 다양하게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저희 집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가로수길 캠퍼스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 패션학과 학교에서 세계적인 패션 기업들의

각축장인 가로수길에서 유명한 디자이너를 일상적으로

마주치며 풍부한 디자인 정보들을 직접 피부로

느낄수가 있는 그런 캠퍼스입니다.

 

 

 

제가 잠이 많아서 학교가 멀었다면

잠자는 시간도 줄어들었을거고

어떻게 학교를 통학했을지 생각하면 까마득 하답니다.

 

 

 

 

 

 

 

 

 

 

패션학과 패션산업의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패션디자이너와 모델리스트에세

베우는 졸업작품 크리틱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의 창의적인 개성과

현업 디자이너의 전문성을 조화시켜서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내고 있죠

 

 

그리고 패션학과 재학생들은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연 2회 국내 굴지의 패션기업에서 현장실무를

경험하고 학교수업으로 부족한 실무를 익히고

한발 앞선 커리어를 쌓아간다고 합니다.

 

 

 

 

 

 

 

 

 

패션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중에서 지방학생들도 있을텐데

지방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지원과,

해외연수를 장려하기 위한 신입생 해외연수 등 재학생의

30% 이상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폭넓은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서 보앋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학교입니다.

 

 

 

 

 

 

그리고 패션학과 학생들은 1:1로 담임 교수제를 통해서

철저하게 학사 관리를 해서

재학생들이 정기적 상담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담임교수를 만나 이야기 할수 있으며

패션학과 학생들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학사 관리와 진로지도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패션학과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곳을 좀 알려드리고 싶네요

물론 학교가 자신에게 정말 맞는 학교인지

학교가 나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 있을지

학교의 위치라던가 교육부분에서도 중요한거 같아요

학교 정보를 많이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