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똑똑이요 2017. 12. 6. 12:10

 직장생활 하는 분들 중 퇴사하는 이유가 바로 인간관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자 자기만의 방식대로 살아왔던 사람들이 한곳에서 일하게 되면

당연히 의견충돌이 날수도 있고 다투기도 하겠죠?

 

 

 

 

 

 

서로에 대한 양보와 배려따윈 없으며

오로지 자기 주장만 펼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로 인하여 주변에 조용하게 일하는 사람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는데요.

원만하게 의견 조율을 한다면 어떨까요?

 

 

 

 

 

옆에서 보고 있으면 지치고 축 처지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서로 양보한다면 굳이 싸울 일이 없고 화낼일도 없을 듯 한데요.

 

평화롭게 회사생활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봤네요.

 

 

 

 

 

 

뭐 여러가지 있겠지만 일단 대화가 중요하겠죠? 대화를 나누면서 풀어가는

회사생활이 좋다고 봐요~ 그렇게 해야 서로 쌓여있던 것들이

깔끔하게는 아니더라도 쌓여가진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저의 기준점에서 생각하는 회사생활 잘하는 방법 써보도록 할게요.

 

 

 

 

 

 

첫째 사적인 뒷담화 절대 금지!

이런 뒷담화는 절대 금지해야합니다. 비밀은 없기 때문에

잘못 입을 놀렸다가는 퇴사하는 지름길로 달려갈 수 있습니다.

 

 

 

 

 

 

둘째 신입사원이라면 사내 분위기에 맞춰준다.

신입사원분들은 회사 분위기에 적응하기 힘들죠?

그렇다고 무조건 맞추라는 식은 아니고

적당한 선에서 맞춰주면서 아닌것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회사생활을 한다면 좋을 듯 하네요.

 

 

 

 

 

 

 

셋째 만약 직급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원들이 실수했을때나

업무적으로 문제를 일으킨다면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거나

조곤조곤 얘기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감정을 조절하지 못한채 흥분해서 말하게 되면

정작 전달해야할 것들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영상은 직장생활 잘 하는 방법이란 영상이고 피키픽처스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그냥 한번씩 보시면 피식할 정도로 살짝 재밌는 영상이네요~

다들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피 한방울 섞이지 않은 남 때문에

인생 망치고 몸은 병들고 할 필요없잖아요?

 

 

 

 

 

 

 

 

사진영상 출처 유튜브 - 피키픽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