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간다 개굴개굴

인도백신 수출중단 , 국내접종 충당

똑똑이요 2021. 3. 25. 09:50

인도백신 수출중단 , 국내접종 충당 

 

 

 

 

인도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수출을 잠정보류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인도에서는 코로나 감염이 급증하고 있다보니 몇 주 안에 물량이 회복될거라

예상하면서 국내 접종을 충당하기 위해서 잠정적으로 수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네요.

인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출 잠정중단으로 영향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네요

 

 

 

 

 

4월말까지 인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공급에 영향이 미칠것 같다고 하는데요.

각국에 코로나 백신을 공평하게 배분하기 위해서는 세계보건기구의

주도로 설립된 코백스 제도를 통해서 공급받는 나라가 약 190개국인데

인도의 수출 잠정중단으로 영향이 생길것 같다고 하네요

 

 

 

인도에서는 4월1일부터 45세 이상 성인도 백신접종 대상에 추가해

접종 대상자들을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인도의 수출중단은

일시적인 조치라며 자국내 물량이 더 우선이라고 언급했다고 하는데요.

4월까지 코로나 백신공급에 영향이 생길 가능성은 있지만 최소 1개 백신이 추가 승인될 예정이라네요

 

 

 

 

5월에는 지금보다 코로나 물량에 대한 문제들이 완화될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아직 신뢰도가 높지는 않은데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보니 면역력이

빨리 생겨 코로나로부터 얼른 벗어나고 싶네요 ㅠㅠ

 

 

 

커뮤니티 출처